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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DP 계정잠김홍사훈 0건 314회 21-03-27 20:5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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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DP 계정이 잠길때가 있다.
1. 원격 접속시 에러 메세지,
로그온 시도나 암호 변경 시도를 너무 많이 했기 때문에 보안을 위해 사용자 계정이 잠겼습니다.
잠시 기다렸다가 다시 시도하거나 시스템 관리자나 기술 지원 서비스에 문의하십시오.
2. 로컬접속시 계정잠김
참조된 계정이 현재 잠겨 있으므로 그 계정으로 로그온할 수 없습니다.
<<원인>>
1. RDP (Remote Desktop Protocol)공격으로, 로그인 실패가 연속적으로 발생하면서 계정이 잠김
<<해결책>>
1. 인터넷 랜 선을 뽑는다.
2. 10분 이상 기다린다.
3. 다시 로그인 한다.
<<대비책 1 - 공격IP차단>>
1. [Win]키를 누르고, '이벤트 뷰어'를 검색하거나,
[Win]+[R] > eventvwr.msc실행
2. [Windows 로그] -> [보안]에서 키워드 감시실패 확인
3. IP주소를 조회 하여, 내가 모르는 IP이거나, 의심스러운 IP 확인
4. [Win]키를 누르고, 'Window Defender 방화벽'을 검색하거나,
[Win]+[R] > wf.msc실행
5. [인바운드 규칙] 에서 마우스 우 클릭 후, [새 규칙] 생성
새 인바운드 규칙 마법사 에서 [사용자 지정]선택
6. [모든 프로그램] 선택
7. 프로토콜 종료 [모두]선택
8. 앞서 확인한 IP를 추가
9. [연결차단] 선택
10. 이름/설명은 임의로 지정하여 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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